무한도전 346회(2013.09.07)
부제 : 무도 나이트
특별출연 : 보아, G-DRAGON, 프라이머리, 유희열, 장기하와 얼굴들, 김C, 장미여관
이전의 가요제들은 잊어라!
모두를 뜨겁게 달굴 2013 가요제의 시작!
무한도전 <무도 나이트>
강변북로 가요제, 올림픽대로 가요제, 서해안고속도로 가요제에 이은 2013 무도 가요제는 과연 어디서 어떻게 진행될까요? 너무 기대됩니다~!
<무도나이트>라는 부제로 나이트클럽에서의 즉석만남같은 연출을 선보이며 파트너를 결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명 가수(?) 정재형을 발굴, 동시간대 프로그램 MC로!
겨땀 가수(?) 싸이를 월드 스타로?!
믿거나 말거나 스타의 등용문, ‘무한도전 가요제’!
이번 스타 자리에 오를 뮤지션은 누가될까요?
데뷔 20년 차! 그러나 여기선 반건조 오징어? 감성변태 유희열!
다 필요 없고 우린 너만 있으면 돼~ 스타 오브 더 스타, 보아!
‘못.친.소’에 이어 가요제까지? 병색만큼 짙은 매력의 소유자, 김C!
더 이상 억지 파트너는 없다! 2년 만에 진심을 고백하러 나온 G-Dragon!
어서와~ ‘얼굴들’은 처음이지? 가요제 사상 최대 인원, 장기하와 얼굴들!
박스 속 샤이한 외모~ 힙합계의 아이돌, 프라이머리!
이 외모로 신인이라고? 정이 넘치는 외모, 장미여관까지!
그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최강 라인 업!
과연 그들과의 만남은~?!
대한민국의 가수 및 작곡가이자 방송인이며, 프로젝트 그룹 토이로 활동중이다.
유희열은 1971년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나 청운초등학교, 청운중학교 및 경복고등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다니던 도중(90학번이고, 14년 만에 졸업했다.[1]) 1992년 제4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달빛의 노래'로 대상을 받았다. 1989년에 김장훈 1집 《햇빛 비추는 날》을 작곡 및 작사하였으며 1994년 윤정오와 함께 토이를 결성하였지만, 1집을 발표하고 난 뒤 유희열은 해군에 입대하여 군 복무를 하였고 윤정오는 유학길에 오르면서 토이는 유희열의 단독 프로젝트가 된다. 이후 해군에서 제대하고 김연우를 객원 보컬로 하여 발표한 토이 2집이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 때부터 토이는 유희열의 프로젝트 밴드로써 객원보컬 체제로 운영된다. 토이 활동과 별개로 가수 이승환의 무적밴드 건반 세션으로도 활동하였다.
토이의 이름으로 6장의 정규 음반을 발표하였으며, 자서전의 성격을 띤 삽화집 《익숙한 그 집 앞》과 함께 같은 제목의 연주곡 음반도 발표했다. 퓨전 재즈, 보사노바, 클래식, 신스팝 등 여러가지 장르를 넘나들며 음반마다 변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일렉트로닉 라운지 음악의 대중화에도 기여, 2002년에는 《Walk Around the Corner》를 통하여 인디 일렉트로니카 음악인들과 공동작업을 하였다. 5집 이후 6년 6개월만인 2007년 11월에 발매한 토이의 6집 《Thank You》가 성공하면서 2009년 제6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는 '올해의 음악인상'과 6집의 타이틀 곡인 '뜨거운 안녕'으로 '최우수 팝노래상'을 수상하였다.
한편 음악 활동과 병행하여 라디오 및 TV의 진행자로도 오래 활동하였는데, MBC FM4U에서 '유희열의 음악도시' DJ를 했으며, 2002년 10월 2일부터 2004년 4월 25일까지 밤 12시에 MBC FM4U '올댓뮤직'의 DJ를 하였다. 그리고 2008년 4월 21일부터 2011년 11월 6일까지 KBS 2FM 매일 자정 KBS COOL FM에서 '라디오 천국'을 진행했다. 또한 2009년 4월 24일부터는 '이하나의 페퍼민트'를 잇는 KBS 2TV의 전문 음악방송인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맡아 진행자로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다. 2010년에는 KBS 연예대상에서 '라디오DJ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유희열은 이병우의 《마리이야기 OST》에 보컬리스트로 참여 하기도 하였으며, 프로듀서 및 작곡가로써 김장훈의 《난 남자다》, 박정현의 《아무말도, 아무것도》, 이승환의 《애원》, 이문세의 《조조할인》, 김형중의 《그랬나봐》, 윤종신의 《환생》, 이소은의 《키친》, 이소라의 《Happy Christmas》, 박경림의 《욕 먹을 사랑》, 윤하의 《편한가봐》등 다양한 대중 음악가들의 음반 작업에 참여하였다.
유희열은 야한 농담도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으로 대중들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하는 능력을 가졌다. 겉보기와는 다르게 엄청난 수의 여성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남성들에게도 호감을 주는 스타일이다.
2005년 6월 10일 두 살 연하의 동시 통역사 이상은 씨와 결혼식을 올렸고, 슬하에 딸 리아가 있다.
(출처 : 위키백과)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영화 배우이다. 1998년 SM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 참가한 것이 가요계에 데뷔한 계기이다. 데뷔 전부터 일본어와 영어를 배워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었고 오랜 연습 기간을 거친 뒤, 2000년 8월 25일 한국 첫 정규 음반 ID; Peace B를 발매하며 데뷔했다.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이후 일본의 레이블사 AVEX와 계약을 체결하고 2001년 일본 데뷔 싱글 "ID; Peace B"를 발매하며 일본에 진출했다. 일본 첫 정규 음반 Listen to My Heart는 한국 가수로 처음으로 오리콘 앨범차트 1위에 오르며 10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해 밀리언 인증을 받았다. 2004년 발매한 두 번째 일본 정규 음반 Valenti와 일본 베스트 음반 Best Of Soul이 100만 장을 넘겼다. 한국에서도 No.1 (2002), Atlantis Princess (2003), My Name (2004), Girls On Top (2005)을 발매하였다. 2009년 4월 17일에는 미국 진출을 선언하며 미국 첫 정규 음반 BoA를 발매해 한국 가수로 최초로 빌보드 200 127위에 진입했다. 2010년에는 한국에서 5년 만의 정규 음반 Hurricane Venus를 발매했고, 2년 뒤인 2012년 일곱 번째 정규 음반 Only One을 발매하며 컴백하였다.
보아는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오리콘 차트 1위를 달성하였다. 지금까지 여섯 장의 정규 음반을 연속으로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 1위에 올려놓아 여자 가수로는 코다 쿠미와 같은 기록이고, 하마사키 아유미에 이은 역대 2위의 기록이다.[3] 세 장의 정규 음반을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해 밀리언 셀러를 달성하였고, 일본에서 지금까지 1000만 장에 가까운 음반이 판매되었다.[4] 2002년부터 2007년까지 6년 연속으로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5] 보아의 경제적 가치는 2000억원이 넘고, 음반 외 활동까지 합치면 수천 억 원에 이른다고 추산되고 있다.[6]
(출처 : 위키백과)
대한민국의 록 음악가이자 작가, 배우이다. 뜨거운 감자의 보컬이다.
김C는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나 초등학생 때부터 춘천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야구 선수로 활동하였다.(고등학생 시절까지 선수였던 인연으로 천하무적 야구단의 감독이 되었다.) 체육특기생 대학진학에 실패한후에 한때 폐결핵에 걸릴 정도로 방랑하다가 강산에를 만나 음악인이 되었다.[1] 강산에에게 전문적인 록 음악 작업을 배웠고, 윤도현의 소개로 베이시스트 고범준을 만나면서 1997년, 뜨거운 감자를 결성하였다.[2][3][4][5]
《윤도현의 러브 레터》에서 〈삐딱이 김C와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라는 코너를 진행하면서 대중들에게 조금씩 알려졌다. 《해피 선데이》내의 〈1박 2일〉, 《천하무적 토요일》내의 〈천하무적 야구단〉등의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였고, 연극 배우, 영화 배우, 영화 음악 작곡가로도 활약해 오고 있다. 다큐멘터리의 나레이션이나 공공 CF 목소리 출연을 하기도 했다.[6]
2010년 출연했던 모든 프로그램을 정리하고 독일로 유학을 갔었고, 2012년부터 2013년 4월 6일까지 이야기쇼 두드림을 김용만, 노홍철, 이해영과 함께 진행하였었다.
(출처 : 위키백과)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 음악 그룹 빅뱅의 리더이다.
2001년 13세의 나이로 <2001 대한민국 HipHopFlex> 앨범에 최연소 멤버로 참여하면서 가요계에 데뷔, Realize yourself, G-Dragon으로 활동하던 중 랩을 하는 모습을 지켜 보던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의 눈에 띄어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게 되었다. 데뷔 전부터 렉시, 세븐, 휘성 등 YG소속 선배가수들의 앨범에 참여하거나 피처링 무대에 서면서 실전 무대 경험을 쌓았고, 6년간의 연습 기간을 거쳐 2006년 태양, TOP, 대성, 승리와 함께 힙합 그룹 빅뱅의 리더 G-Dragon으로 데뷔하였다. 팀의 리더로 랩을 겸하고 있으며 앨범을 프로듀싱하고 작사 및 작곡을 전담하고 있다. 스스로 프로듀싱이 가능한 아이돌이었기에 업계 관계자들과 선배 가수들의 관심을 받았다.[1] 2008년 M-NET에서 선정한 10년 후가 기대되는 아이돌 1위에 뽑혔으며, 같은 해 올해를 빛낸 작곡가 8인에 yg대표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2] 빅뱅의 다른 멤버들의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하였다가, 2009년 8월 드디어 11년만의 솔로 정규 1집 앨범인 《HEARTBREAKER》를 발표였고, 2012년 9월에는 미니앨범 1집《ONE OF A KIND》를 발표하였다.
(출처:위키백과)
대한민국의 힙합 뮤지션이자 프로듀서이다. 아메바 컬쳐의 전문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프라이머리 & 마일드 비츠(Primary & Mild Beats), 프라이머리 스쿨(Primary Skool), 프라이머리 스코어(Primary Score) 등 여러 프로젝트 그룹으로도 활동하며 밴드 음악을 베이스로 한 힙합 장르를 기본으로 재즈, R&B 등을 섞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빅딜 레코드를 동료 뮤지션들과 설립해 데드피의 Undisputed LP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힙합씬에 발을 들여놓았다. 2006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올해의 힙합 싱글을 수상한 가리온의 〈무투〉, 다이나믹 듀오의 〈죽일 놈〉, 슈프림팀의 1집 Supremier 등을 프로듀싱하기도 했다. 아메바 컬쳐 소속으로서 Primary And The Messengers을 발매해 방송에도 꾸준히 나섰다.
장미여관는 대한민국의 5인조 인디 록 밴드이다. KBS TOP밴드 2에 출연을 통하여 유명세를 얻은 밴드들 중 하나이다.
(출처 : 위키백과)
장르 락
활동 시기 2011년 ~ 현재
구성원
강준우(기타, 보컬), 육중완(기타, 보컬), 임경섭(드럼), 윤장현(베이스), 배상재(일렉기타)
<무도나이트> 이제 시작합니다~👫👬👭👯